티스토리 뷰

 

 

 

매년 3월에는 국제 강아지의 날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

3월 23일국제 강아지의 날, National Puppy Day입니다 :)

 

국제 강아지의 날은 세계 모든 강아지들을 사랑하면서 보호하는 것은 물론, 유기견의 입양문화를 정착시키며 책임을 가지고 반려견을 차별 없이 사랑하는 모습을 갖자는 취지를 가지고 세계적으로 제정한 날이라고 합니다.

 

이 날은 2006년, 미국의 저명한 반려동물학자인 동시에 펫&패밀리 라이프스타일 전문가인 콜린 페이지의 제안으로 처음 시작되었는데요. 이 날 이후 전 세계의 동물 애호가들에게 호평을 받아 결국 국제 강아지의 날, 세계 강아지의 날로 제정되기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SNS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보셨을 수도 있겠는데요! 그래서 3월 23일이 되면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SNS에 #nationalpuppyday라는 해시태그를 첨부하여 자신의 반려견의 사진을 올리는 문화도 이미 정착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이미 유명한 국제 강아지의 날! 과연 세계적으로는 어떤 캠페인이 진행되는지, 우리나라에서는 어떤 이벤트들이 열리는지 함께 살펴볼게요~!!

 

 

목차

     

     

    01 국제 강아지의 날 캠페인

    국제 강아지의 날과 관련하여 여러 캠페인이 매년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1. 유기견 입양 및 보호 

     아직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많은 곳곳에서 불법 강아지 번식농장이 존재합니다. 이런 곳에서 오직 번식만을 위해 힘겹게 생을 유지하고 있는 강아지들을 하루빨리 좋은 가정에 보내기 위해 국제적인 기부금을 모금하며, 이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입양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유기견이 병이 있진 않을까, 학대받아서 사납진 않을까 걱정이 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런 강아지들은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예쁘고 사랑받아 마땅한 유기견들이 훨씬 더 많으니 조금 더 열린 마음으로 사지 말고 입양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

     

    2. 반려견의 복지 개선 캠페인

     강아지는 매년 예방 접종을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광견병 및 다른 질병을 예방하기 위함인데요. 이는 강아지와 반려가족이 행복한 생활을 누리기 위함이니 잊지 말고 정해진 시기에 매년 접종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런 예방 접종이나 건강검진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매년 국제 강아지의 날에 진행합니다. 또한 더불어 좋은 사료에 대한 홍보와, 펫티켓 인식 개선에 대한 행사 등등이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3. 강아지와 함께하는 시간 늘리기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내자는 캠페인들도 국제적으로 아주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는데요!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강아지 운동회라던지,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풉로깅 등 많은 행사들이 펼쳐집니다.

     

    행사장이 거리적으로 멀거나 번거로우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그래도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나와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며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주는 예쁜 반려견과 함께, 좋아하는 간식과 좋아하는 놀이로 가정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주는 것으로도 강아지들에게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

     

     

    참고로 국제 강아지의 날이 3월 23일이라면 국제 고양이의 날은 10월 29일, 안내견의 날은 4월 25일, 믹스견의 날은 12월 2일이라고 합니다. 저도 포스팅을 하다 보니 궁금해져서 찾아봤는데요! 그래도 요즘은 많은 반려동물들이 예전에 비해 비교적 많은 사랑을 받으며 자라고 있는 것 같아 얼굴에 미소가 지어집니다.

     

     

     

     

    02 멍스타 선발대회 (더위크앤 리조트)

     

    다가오는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더위크앤 리조트(인천 을왕리 해수욕장 앞)는 리조트 홍보모델로 활동할 강아지를 선발하는 '멍스타 선발대회'를 개최합니다. 

     

    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

     

     

    - 자격요건: 직접 키우는, 예방접종이 완료된 15kg 이내의 반려견

    - 신청기간: 3월 15일(수)부터 23일(목)까지

    - 발표: 인스타그램 @theweekand_resort

    - 접수는 아래 페이지에서 진행합니다.

    국제 강아지의 날,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이렇게 접수받은 후보강아지들을 3월 24일(금)에 내부심사를 거쳐 총 8마리를 선정하여, SNS 투표로 최종 모델을 선정한다고 합니다. 투표는 25일(토)부터 30일(목)까지 이루어지며, 최종 모델 발표는 3월 31일(금)에 이루어집니다.

     

    최종 모델로 선발된 반려견은 70만원 상당의 더 테라스 스위트 3박 숙박권이 수여되며, 은상 반려견은 1박 숙박권이, 동상 반려견은 프리미엄 반려동물 브랜드인 피카노리 위니 주니어 유아차, 인기상은 동브랜드인 피카노리 포넬 소파매트 등을 받게 됩니다. 

     

     

    [ 더위크앤리조트 오시는 길 ]

    인천 중구 용유서로 379 더위크앤 리조트

     

     

     

     

     

     

     

    03 켄싱턴 리조트 충주 : 펫 객실 특가 프로모션 실시!

    부총지배견이 '근무'하는 것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켄싱턴 리조트 충주에서는 이번달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펫 객실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3월에 투숙하시는 고객분들 중 유기견을 입양하신 분들에게는 바비큐 세트, 2인 조식권, 펫용품 세 가지 중 1가지를 선물로 증정한다고 하니 여행계획이 있으신 유기견 견주분들께서는 참고 바랍니다. ^^

     

    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
    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

     

     

    국제 강아지의 날,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 켄싱턴 리조트 충주 오시는 길 ]

    충북 충주시 앙성면 산전장수 1길 103

     

     

     

     

     

     

     

     

     

    04 강아지숲 반려견 입장료 50% 할인

     

    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반려견 테마파크인 '강아지숲'이 오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강아지숲 테마파크에는 박물관, 운동장, 카페 등 다양한 시설이 구비되어 있는데요.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에 강아지숲 테마파크를 방문하는 모든 반려견은 기존 입장료 가격에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테마파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동물보호소의 강아지들이 강아지숲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초청 이벤트도 진행이 된다고 하니, 강아지숲 테마파크가 얼마나 강아지의 날에 진심인지 알 수 있는 이벤트네요! 

     

    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
    국제 강아지의 날,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 강아지숲 오시는 길 ]

    강원 춘천시 남산면 충효로 437

     

     

     

     

     

     

     

    05 2023 어! 펫 페어

    어바웃펫은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3월 15일(수)부터 31일(금)까지 온라인 최대 규모의 반려용품 기획전인 '2023 어! 펫페어'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바람펫'이라던지 '두잇'과 같은 반려동물 용품 인기 브랜드를 포함하여 약 70여 개의 반려동물 브랜드의 용품들을 할인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쇼핑에 도움 되시기를 바랍니다.

     

    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

     

    국제 강아지의 날,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저도 예전에 파양되는 스피츠 반려견을 입양해서 키웠었는데요. 생후 1년쯤 되자 아기 때처럼 작고 귀여운 모습은 없고 엄~청나게 커져버려서 더 이상 집안에서 키우는 게 감당이 안 돼서 파양 한다고 하더라고요...

     

    저에게 특히 약간의 충격을 안겨주었던 것은 가족들이 다들 강아지 이름을 다르게 부르는 것이었습니다. 온전히 사람을 위해 강아지를 키웠구나 싶었어요. 자기 부르고 싶은 입맛대로 강아지를 부르고, 키우기 불편할 만큼 커지니까 버리고...  

     

    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국제 강아지의 날 행사 정보

     

    혹시 가족에게, 지인에게 키우던 강아지를 넘기는 것이 강아지를 버리는 게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원래의 가족의 품을 떠나는 것 자체가 강아지에게는 너무나도 힘든 일이에요.

     

    저희 강아지도 저에게 와서 죽을 때까지도 저를 주인으로 인정하지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항상 마음속에 원주인을 품고 살았어요. 너무 안쓰러웠습니다. 버리지 마시고, 사지 마시고, 한 번 키우기로 마음먹었으면 입양해서 죽을 때까지 사랑으로 보살펴주시면서 키워주시기를 바랍니다. 생명이에요... #사지말고입양하세요 ! :)

     

    곧 다가올 올해 국제 강아지의 날에는 다시 한번 소중한 우리의 반려견을 더욱더 사랑하고 함께 하는 좋은 날로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